건전하고 투명한 장터/커뮤니티 형성과 활성화를 위해
휴대폰 본인인증한 회원만 글쓰기(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
회원님 명의의 휴대폰번호로 인증하게 되며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위와 같은 운영에 회원님들의 협조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EL : 재고문의는 꼭 카톡으로주세요. 02-2636-8274
FAX : 02-2636-8264
E-MAIL : service@drumall.com
살 때는 파는 사람입장에서...
그렇게 생각하며 거래하면 됩니다.^-^
좀 긴 동영상이지만 아마 도움이 되실 겁니다.^^
1. 판매하려는 악기 상태 정확하게 파악하고 문제점은 모두 기재
(하드웨어에 사용감 가득하고, 쉘에 녹슬고 한 스네어를 상태 아주 좋다고 해놓고...사진 보여달랬더니 멀찍이서 폰카로 찍어 문제점이 하나도 드러나지 않게 해서 보내면 곤란합니다, 조 모씨...)
2. 구매자가 사진을 요청할 때에는 최대한 선명하게, 문제점이 객관적으로 드러나도록 사진 찍기
3. 타인이 찍은 사진을 사용하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미리 연락하여 허락을 맡기
- 타 사이트의 사진을 사용할 때에는 판매글 밑에 명시
4. 택배로 물품 보낼때에는 포장에 최대한 신경쓰기
(상자에다가 달랑 악기 하나 넣어서 보내면 받는 사람 입장에서 좀 그렇겠죠...)
구매시
1. 절충은 판매글에 절충 가능성을 명시해 둘 때에만 요청
2. 문자로 대뜸 "00원이면 살께요" 같은 무개념 멘트 금지
3. 000팔렸나요? 물어보고 이후에 문자 씹지 않기
(최소한 "예, 생각해 보고 연락드리겠습니다." 정도의 문자는 답장하기)
4. 장기간 예약을 건 후에 거래 직전에 취소하지 않기
(일주일 후에 거래하겠다고 기다렸더니 거래 전날 죄송하다는 문자 받으면 판매자 열받습니다..;;)
5. 택배비 절충 불가라고 명시한 물품에 거래 다 할것처럼 얘기한 후에 슬슬 택배비 절충 요구 않기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택배 포장에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갑니다. 특히 부피가 크고 고가인 물품은 장난 아닙니다..스네어 택배로 제대로 포장해서 보낼 때에는 포장과 배송까지 1시간 가까이 걸립니다.)
이 외에도 많지만...우선 가장 생각나는 것부터 적어봤습니다..ㅎ
판매자연락처와 번호요청
판매자연락처는 상품등록시 본인인증연락처로 자동입력되며 개인정보보호와 매너거래를 위해 기본 비공개되며 구매자의 번호요청 댓글이 있을시 작성한 회원에게만 공개됩니다. ※제도정착을 위해 판매자님들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댓글종류
일반/문의 댓글은 기존방식의 댓글로 자유롭게 이용하는 댓글이며
번호요청 댓글은 구매를 위해 판매자의 연락처를 알고 싶을때 작성하는 댓글입니다.
번호요청 댓글의 장점
-판매자의 개인연락처 무분별한 노출 방지
-비매너 구매자로부터 판매자 보호하는 안전장치
-댓글내역을 유지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신뢰도향상
-서로의 플래닛방문하여 프로필에 거래후기를 남겨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댓글 작성후 댓글종류 변경 및 삭제 불가, 내용수정은 가능
-댓글은 판매자만 볼수 있으며 댓글쓴이 연락처 뒤 4자리 공개로 구매자 식별가능
-판매완료,판매취소시 번호요청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