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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차이를 모르겠어요요; 구형은 스트레이너 넣는 부분이 불룩하게 튀어나와있는데 신형은 평평하더군요 장터 보면 구형을 좀더 선호하는 추세던데 딱히 그런이유라도 있나요?ㅎ
암튼 많은 분들이 구형을 찾는 이유라면 오리지날 독일 소노라는데 메리트가 있어 그런걸껍니다.^^
따로 생산을 하고 있고요. 우선 구형 디자이너의 쉘은 헤비쉘과라이트쉘
빈티쉘 이렇게 쉘의 두께를 선택할수있었습니다. 그런데 신형 디자이너쉘은
라이트쉘과빈티지라이트쉘그냥빈티지쉘이렇게 변하였습니다. 그냥라이쉘은
사운트포커스링이없구빈티지라이트쉘은사운드포커스링이 려있습니다.
빈티지쉘같은경우도사운드포커스링이있는데빈티지라이트 다는쉘의두께가
얇습니다.그리고 가격차이인데요. 예전에 120만원했을때는 유로 환률의 차이를볼수가있는데 그당시 환률 자체가 워낙 비싸서 수입악기들은 모두 비쌌습니다. 지금보다 훨씬 소노 뿐만아니라 일본악기니 미국악기 모두 비쌌던시절이였죠. 전 98년에 처음 구입했던 드럼 모델이 타마 퍼포머였는데.. 그당시 가격이
450만원이였습니다.그랬드시 지금은 가격이 많이 떨어졌죠...^^
전에는 정식 수입했던 딜러도 없을뿐더러 환률을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겹수차이로 소리가 좋다고 할수 없습니다. 겹수가 두꺼워야 좋다는것은
정말 어리석은 생각이지요.. 지금 나오는 것또한 독일에서 생산 하는것이고
쉘부터 러그까지 독일공장에서 생산되고있습니다. 독일공장을보면 하드웨어하고쉘을만드는 공장이같이있는것을 볼수있구요. 소노사이트가서 보셔도 그것은
확인할수있습니다. 쉘과하드웨어의 생산이 불리가 되어있다면 하드웨어에 생산된곳의 명시가 되어있어야 됩니다. 타마 핸드 구퍼처럼...^^ 핸드 구퍼는 쉘의생산된곳은 일본 하드웨어 스트레이너 보면 대만으로 되어있습니다.^^
지금의 가격과 옛날의 가격을 비교하면 좋다 나쁘다 이런식의 악기 구별과
생각은 정말 진보적이고 어리석은 생각갔습니다. 하루 빨리 악기에 대한
지식과 생각이 바뀌었스면 좋겠습니다. 좀더 분석하고 좀더 생각하고 ...
요즘 장터 분위기가 악기의 좋은형태 보다는 어디에서 생산해서 이것이
좋고 지금것은 떨어진다. 라는 형식과 옛날가격을 말하고 쉘이 두꺼워서
묵직하다는 소리.. 이런식으로 가지고 가니.. 악기는 옛날것이 요즘 나오
는것이나. 조금씩 차이는 있어도 그렇게 차이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옛날것은 쉘의 상태가 요즘것 보다 잘 보존 하였더라도
거의 휘어있을경우가 많습니다. 나무이기 때문에 아무리 외관이 휼륭하여도
나무 자체는 많이 휘어있을것이에요.. 그러니 잘보고 사시기 바람니다.
그래서 전 빈티지 모델은 좋아 하지않습니다. 그러나.. 스틸같은 종류는
빈티지를 선호하는 편이지만...^^
"진보적이고 어리석은 생각 같습니다..."
앞뒤가 안맞는것 같아용...-_-;;
5PC 450만원주고. 지금 생각하면 에휴~
근데 디자이너 쉘말인데요. 2006년 소노 판플렛 보니까 쉘의 종류가 3가지
로 나와있었는데. 헤비 라이트 빈티지쉘 이렇게 3가지로 나왔는데.
요즘나오는 디자이너 보면 거의다 라이트 쉘로 되어있더라구요. 라이트쉘도
빈티지쉘과 같은 사운드 포커스링 달려있는 모델이 있는가 하면 없는것도
있고. SQ2 같은경우는 쉘의 두께가 4가지 선택 할수있게 되어있구요.
헤비 미듐 틴 빈티지 이렇게 딜라이트 쉘이 빈티지쉘을 쓰는데 여기서
디자이너 나 SQ2 에 쓰이는 빈티지쉘은 딜라이트에 쓰이는 빈티지쉘하고는
나무의 가공이 틀리다고 하더라구요. 암튼 앞으로는 디자이너 신품은 보기
힘들어 지니까... 그래도 SQ2 스네어 기본옵션이 일반 디자이너보다 높습니다.
기존에 디자이너 스네어를 보면 딜라이트하고 같은 럭을 쓰고 후프도 파워후프
와다이캐스트후프 선택이구요. 하지만 SQ2같은 경우 스네어 럭이니 스트레이너 보게 되면 아티스트와 같은 옵션을 쓰고 있죠. 그러니 디자이너보다 단가가
높게 나오나 봅니다. 이번에 SQ2 스네어 하나 주문을 넣을까 생각중입니다.
스네어들어 온다고는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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